본문 바로가기

△▲ look/지후나무시선

[지후트리 시선]고구마+바나나 다이어트

[지후트리 시선]고구마+바나나 다이어트 



밥을 먹고 싶으면 밥을 먹고, 빵이 먹고 싶으면 빵을 먹었다.


그러나 내겐 적정량이 없었다. 


그냥 많-이 닥치는대로 해치웠고. 체중은 내가 모르는 사이에 천천히 늘어나고 있었다.



이에 안되겠다 싶은 나는 곧바로 체중관리에 들어갔다. 


많은 운동들을 해봐서인지. 나에게 어떤 운동이 맞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지를 알기에

운동으로 체중 조절하는 것은 힘들지 않았다. 



문제는 먹을 것 .



아예 안먹는 극단적인 방법은 폭식을 하게 되는 주요 원인이 되므로

조금씩 줄여나가는 식습관을 하기로 한다. 



바나나 1개(탄수화물) 90kcal  +  호박고구마 1개 (식이섬유) 154 kcal + 저지방 우유 200ml ( 80kcal) 


= 총 224kcal 



이렇게 한끼를 간단한 식단으로 짜고 잘게 썰어 오래오래 씹어먹도록 했다. 



운동으로는  새천년건강체조 아침/점심/저녁 각 3회씩 


아침/저녁 - 줄넘기 3000개씩 



이 식단과 운동을 이틀 해본결과 , 2.1kg가 감량 됐다. 




군것질의 입질이 당겨 올땐 물을 섭취하며 물을 씹는 느낌으로 먹었다. 

뇌에서 그냥 씹는 느낌이나 느끼라고 말이다.



다이어트 열심히해서. 이쁘게 슬림해져야겠다.

빠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