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ook/수화아티스트ghootree

[수화그림]특별하다/2013/지후트리-13Project::100인의 아티스트

 

 

 

[수화그림]

특별하다

2013/지후트리

 


 

[13project ] 지후트리(ghootree) /수화아티스트 / 20131222 / 용산구 한남동

 

Q. 2013년의 본인에게 특정한 형용사를 붙여본다면 ?

 

A. 저는 계속 구겨짐을 당하고 싶은 사람이랄까. 좋이가 구겨지면 평면으로 펴진 종이보다 더 멀리 나아가거든요.

멀리 나아간다는 것은 나의 그림에 대해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싶다는 의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더 많이 구겨져보고 싶고, 실패도 더 많이 해보고 싶어요.

 

사람이 성공가도만 달려서는 실패에 부딪혔을 때 그걸 딛고 일어설 힘이 없거든요.

대처할 방법을 모르니까요.

그런데 실패를 많이 해본 사람은 성공으로 가는 밑거름을 다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쨌거나 도전을 한다는 건 용기를 내는거고, 용기를 낸다는 것은 본인이 하고 싶어하는 일에 대해 후회가 없게 하는 거니까.

부딪히지 않으면, 벽을 부수지 않으면 그 너머의 것을 많이 못보잖아요.

그래서 저는 더 구겨짐을 당하고 싶어요.

 

<13project :: 100인의 아티스트 > 인터뷰 중에서

 

 

:: 그림설명 ::

의미 있는 날이되면

상대방을 더 소중하고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을 그려

특별함을 표현했다.

 

 

△▲Sign language

 ┃  artist ghoo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