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ook/지후트리 캘리그라피

[지후트리 캘라그라피] 나폴레옹 명언 - 승리는 가장 끈기 있는 자에게 돌아간다.

 

[ 지후트리 캘라그라피 ]

 

나폴레옹 명언

 

승리는 가장 끈기 있는 자에게 돌아간다.

 

 

 

 

가끔은 그런 생각이 든다.

 

한가지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없는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것이 없어서 인가 하는 생각.

 

돌이켜 생각해본다면,

나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그것들을 스토리텔링 하고 싶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들이 필요하고, 필요했다.

 

 

대학교에서 스토리 창작에 대한 수업을 듣는데, 교수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다.

 

" 예술가들은 남들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들이 많아야 해요 "

 

그말을 듣고보니, 예전부터 나는 스토리를 찾으러 다니고 수집하던 사람이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다.

 

 

많은 것을 만지지만 나의 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당신들이 보는 내가 어떻게 보면 정착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스스로를 믿고 확실해지면 실행한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될 수 있는한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보고 싶고, 들어보고 싶다.

당신을 지탱해온 그 과거의 스토리가 어땠는지 되짚어보는 시간이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