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후트리재활용강좌]-Chapbook챕북만들기/미니북만들기/아트명함책만들기
안녕갑숴요 >_<!!! 오늘부터는 지후트리가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모든 소품들에 한해서 재활용강좌를 시작할껀데요!
그 첫번째가! 집에 굴러다니는 이면지나 종이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어주기 위해서 나섰슴당!!
앞으로 지후트리의 재활용강좌 많이 많이 기대해주셔요(/=ㅂ=)/!!!~♥
활자중독이라 집에 굴러다니는 색종이나 이면지가 굉장히 많은 저에게는 재활용소품으로 종이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8페이지로 구성된 가장 작은 단위의 책 형식의 [ 챕북 (chapbook) ] 을 만들어 볼거에요!
[ 준비물 ] 5:3 비율의 종이 / 펜 / 가위 또는 칼
레드홀릭지후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붉은색 계열의 색감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래서 강좌에도 붉은 색 종이를 골랐구요 >_<
물론 저 종이도, 단어카드 만들다가 남은 종이랍니다!
준비물은 크게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5:3 비율의 종이/ 그림을 그릴 펜이나 연필/ 챕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종이 자를 수 있는 도구만 있으면 되요^^
1. 사진에서와 같이 8페이지가 나올 수 있도록 접도록 합니당.
2. (이해를 돕기 위해 번호로 표시하여봤숴요) 1~4번 사이에 그어져 있는 노란선을 자르실거에요! 숙지하고 계셔요^^
3. 가운데 보이는 점선이 여러분들이 가위나 칼로 자르실 부분이세요! 시원하게 잘라 쥬세요~ >_<!
4. 가운데를 시원하게 자르니! 종이가 입을 벌렸네요+_+!!! 시원해보이죠?!
5. 사진에서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주세요. 밀어주시면 + 십자 모형의 종이가 완성 될거에요!
6. 십자모양이 완성되면 사진에서와 같이 세모모양이 표시 되어 있는 방향으로 종이를 겹쳐주시면 됩니당!
7. 챕북 모양! 완성입니다>_<!
8. 앞표지에 그림을 그려 개성있는 챕북이 완성 되었네요!
챕북의 용도는 다양한데요~!
미니에서부터 파일 크기까지 ! 크기가 천차만별인데요!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의 개성을 어필할 수 있는 아트명함!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일기장!
스토리를 만들어 쓸 수 있는 미니북까지! 그용도와 활용은 다양하죠^^
자신의 기호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실용적이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캐릭터화 시키기에 괜찮은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서 제 자신을 캐릭터화 시키는 그림을 많이 그리는 편인데요!
노란색 챕북에 그려진 여자사람은 바로 저랍니다 >_<
본인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그림을 그려줄 경우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소중한 챕북이 되겠지여!?
그냥 소모품으로 사용되기에는 아까운 물건이나 종이들 주변에 있으면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만들어 보심이 어떠실까 싶네요^^
이상 지후트리의 첫번째 재활용미술강좌를 마치겠슴니당^^
Written by GHOO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