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ook/나무작업실2

[그림강좌] 인물묘사 - 지후의 Muse 서로 (하우스룰즈)

[그림강좌] 인물묘사 - 지후의 Muse 서로 (하우스룰즈)

앞 전에 만들었던 아이디어 노트에 첫 작품으로 지후의 뮤즈님 서로오빠를 그려보기로 했어요.
여기에 포스팅하고 하우스룰즈 커뮤니티에도 올려야겠군요! 흥분되는군요.

[ 준비물 ]
4B 연필, 지우개, 공책 , 칼 (지우개 모난 부분 만들기 위해)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인물 묘사 강좌를 시작하도록 하겠숴요!


1. 원하는 크기만큼, 그리고 싶은 부분까지 윤곽을 그려줍니다.


2 . 그리실 인물의 눈, 코, 입, 눈썹, 귀 등 그려 넣을 위치를 파악 하기 위해 선을 그어 줍니다. 훨씬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겠숴요.


3. 눈, 코, 입이 어느 정도에 들어갈 것인지 미리 위치를 잡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이 단계에서는 정확하게 그리실 필요가 없숴요.




4. 본인이 생각 했을때 중심이 된다고 하시는 부분부터 시작 하셔도 좋고, 자신있다고 생각하는 부분 먼저 하여도 좋아요.
얼굴을 묘사할때에는 비율이 중요하기때문에, 중심이 되는 부분을 잘 잡아 주셔야 하고, 그 인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어요.

 △▲TIP :: 
한번에 잘그려야겠다는 생각도 중요하지만, 전체적 윤곽을 잘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화가 맞지 않으면 마무리 단계에서도 수정이 가능하니까요.





5. 묘사 하시면서 조금씩 명암을 넣어주기 시작합니다. 명암을 넣는 이유는 입체감을 살려주기 위함이에요.
얼굴과 턱 사이에 명암을 넣어주어 평면이 아님 입체적인 느낌을 주실 수 있어요.




6. 명암을 넣어주면서 나머지 부분들도 그려줍니다. 귀, 목젖 , 헤어까지 그리시면 되겠숴요.
7.인물의 특징을 잘 잡아 얼굴 전체를 다 그리셨다면, 이제부터는 꼼꼼하게 라인을 정리해 주시면 완성하시게 되겠숴요.
이부분에서, 삐뚤어져있던 눈, 눈썹, 코, 입술, 귀 등을 교정해주시면 되겠숴요.           

 △▲ TIP :: 그림 정리할때는 이렇게!!
_____●연필
1. 4B 연필을 많이 사용했으니 준비해둔 칼로 끝을 뾰족하게 깎아준다.
2. 라인정리, 이목구비정리를 한다
.

_____●지우개
1. 라인 정리 등을 통해 연필 심으로 얼룩진 지우개 끝을 모나게 잘라준다.
2. 수정할 부분에 콕콕 찍으면서 지워준다.





지후 Muse 서로오빠 얼굴 그리기 완성!!!!


로고를 새긴 최종 완성본!!!!!!

 

 ♥
이상 박 지후 였숨다(/=ㅂ=)/~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하우스룰즈 서로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인물묘사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색소폰 색소폰 색소폰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그림강좌 muse muse muse muse
muse muse muse musemuse muse muse musemuse muse muse musemuse muse muse muse색소폰
 

 


'△▲ look > 나무작업실2'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의습작  (0) 2011.11.29
아빠눈  (0) 2011.11.29
바나나책갈피/뱀피바나나  (0) 2011.11.29
[지후그림]show me your teeth  (0) 2011.11.29
지후만의 꼴라주 wall  (0) 2011.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