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ook/나무작업실

[지후그림에디션- 플리마켓] 빨강,노랑,초록. 삼총사출동!

[지후그림에디션- 플리마켓] 빨강,노랑,초록. 삼총사출동!




△▲ 노랑 빨강 초록 삼색총사 출동!!!


플리마켓에 셀러로 참여하면서 들고갈 아기들인데요, 팔려는 목적보다 사람들과 저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이런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는걸
보여주기 위해 올려 봅니다.



그림의 사연을 소개하고자 해요.

첫째아가 - 노랑이

△▲ 첫째 아가 - 노랑이

지후트리만의 노랑의 의미는 " 귀여움 " 인데요,!
이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던 순간을 기록하기 위함이었어요.
반려동물 중에서도 고양이를 굉장히키우고 싶었는데, 여건상 고양이를 키울 수가 없어서 어떻게 욕구불만을 해소할까 하다가
귀여움을 상징하는 노랑이로 기분을 달래우고자 했죠.

고양이를 갈망하는 저의 모습을 그린거구요 머리로는 고양이로 가득찼다고 고양이를 그려야되는데 그리지 않았숨다.
결국 검은 빈칸으로 들어가는 것들은 여러분들이 생각하기 나름이에요.



둘째 아가 - 빨강이

△▲ 둘째아가 -  빨강이


지후트리만의 빨강은 " 정열+열정 " 을 뜻합니다.
이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는 열정을 상징하는 것을 그리고 싶었어요. 블로그에서 느낄 수 있듯 "Rosso "라는 단어가 라틴어로 "정열"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죠.
가장 열정을 품고 있는 곳은 저의 심장이 아닐가 생각했어요. 그렇다고 심장을 그리기보다 심장을 품고 있는 가슴을 그려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했고
그림상으로 저의 실제 가슴을 모티브로 그려냈어요.

지인들이 느끼는 저를 영어로 표현해봤는데요 제가 항상 가슴 속에서 강하게 느끼는 문구이기도 해요.

" i make everyone believe that i like to be different. "

열정을 품으면서 열정을 쫓아가는 저를 표현하기도 하는 그림이라 애착이 가요 헤헤^^


셋째 아가 - 초록이

△▲ 셋째아가 - 초록이

그림에서 지후트리가 생각하는 초록의 의미는 " 아늑함의 반전 " 이에요.
이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는 "반쪽 " 이라는 의미를 기억하기 위함이었어요.
거울 보던 도중에 얼굴 전체를 보다가, 거울을 제자리에 돌려놓으려던 순간 거울에 얼굴이 반만 걸쳐지게 된 장면에 생각이 번뜩 난거죠.
' 맞아, 전체부분을 공략하기 보다는 친숙한 부분을 공략하는 것이 오히려 더 시너지 효과를 내기 마련이지 '
가장 재미있게 라인을 따며 그렸던 그림이기도 해요.



첫째,둘째,셋째 아가들




지후트리만의 그림그리기 KNOW-HOW!
지후트리가 그림 그릴때 가장 중요한 것은 3가지가 있어요.

첫째,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이 그림을 그렸는가?

가장 순간을 기록하기 위한 것은 사진이나 글일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 있어서 그림은 사진과 글을 버금가게 하는 도구이기도 해요.
생각의 선을 붓이나 색으로 그려나간다는 의미에서 마음 속의 독소들이 빠져나가버리는 느낌을 받아요.

둘째, 그림을 보는 관객들의 상상을 발휘 시키는,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는가?

누구든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그림을 볼 수 있다.
지후트리가 항상 하는 생각이 있다.

" 그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그림을 보면서 즐거워 할 수 는 있다.

작품의 의도 같은 건 몰라도 작품을 사랑할 수 있다. " 라고.

셋째, 그림을 선물할 사람들에게는 선물하고 싶은 색깔이 강하게 표현 되었는가?

항상 주변의 사람들과 소통할때 제일 먼저 내미는 것은 글, 사진, 그림이에요.
머릿 속에서 문득 드는 생각은 그들에게 나의 그림을 선물해주어 나를 함께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내 그림을 받는 순간 내가 의미를 부여하고 그들의 인생에 가장 의미 있게 되는 색깔을 선물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그들이 품었으면 하고, 인생에 의미 있는 색깔이 되었으면 하는 색깔들을 강하게 표현하여 그려주는 편이에요.



제가 그리는 그림은 뚜렷한 답을 내어 놓지 않아요
하지만, 뚜렷한 목표가 있다면, 끊임없이 생각하고 행복 그리고 열정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거에요.

물론, 가장 모순적인 것이 제 자신이지만 그런 모순 속에서도 항상 무언가를 잃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네요.





5월 28일! 플리마켓에서 이 그림을 게시할 계획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그때 뵙도록 해요!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홍대 플리마켓 rossovir rossovirrossovirrossovirrossovirrossovir rossovirrossovirrossovirrossovir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지후트리

'△▲ look > 나무작업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달 무슨달  (0) 2011.11.29
green energy factory  (0) 2011.11.29
heart  (0) 2011.11.29
NEWNI  (0) 2011.11.01
[그림강좌] 아크릴 물감으로 입술 그리기  (3) 2011.05.04